| 고객센터 | 결제내역조회

결제내역조회

  • 주의사항
  • 입력사항을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일부 카드사 App결제의 경우, 카드사의 가상 카드 번호 발급으로 인해 조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    타인의 결제내역을 임의로 조회하여 문제 발생시 모든 책임은 조회 당사자에게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.
    결제내역이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, 담당자(02-531-3467) 앞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.
* 필수입력사항

결제정보 입력

* 필수입력사항

결제내역 조회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

서비스 신청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사항(필수) 표
금융결제원은 전자금융거래법 및 동법 시행령 상의 제반 사항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법률 제22조(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동의 등)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(개인정보의 수집 이용)에 의해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자(이하 “이용자”라 합니다)로부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.

1. 개인정보 수집‧이용 내역 (필수사항)
신용카드 결제(키인승인) : 카드사, 카드번호, 생년월일, 유효기간, 비밀번호
신용카드 결제 :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(또는 생년월일, 성별, 내외국인구분), 카드사명, 카드번호
계좌이체 : 은행명, 계좌번호, 계좌비밀번호, 주민등록번호(고유식별정보), 보안매체(보안카드 또는 OTP) 일련번호‧난수번호, 이용자 성명, 휴대폰번호, 이동통신사
* 주민등록번호는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제1항 및 제2조 제5호‧제6호, 금융실명법 제3조 및 제4조에 의거 이용자의 신원확인을 위해 수집‧이용
가상계좌이체 : 이용자 성명, 입금자명
휴대폰결제 : 휴대폰번호, 이동통신사정보,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(또는 외국인등록번호)
현금영수증 : 주민등록번호 또는 휴대폰번호
* 주민등록번호는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의3(현금영수증사업자 및 현금영수증가맹점에 대한 과세특례)에 의거 수집․이용
이메일주소 : 선택적으로 이용동의시 {결제결과 전송}
ㅇ ‘서비스’이용 또는 처리 과정에서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
IP주소, MAC주소, 쿠키, 서비스 이용기록, 방문기록, 불량 및 비정상 이용기록, OS 버전, 웹브라우저버전, 휴대기기정보, 주문정보(이용상점 정보, 상품명, 주문금액, 주문 및 승인시간정보)
※ 결제수단 별로 필요한 결제 제반 정보를 각각의 신용카드사, 금융회사, 휴대폰 소액결제업체 등에서 수집ㆍ이용하며, 금융결제원온라인결제서비스에서는 저장하지 않음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1)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에 관한 결제 정보 등 개인정보 수집합니다.
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결제 및 현금영수증 발행
결제 과정 중 본인 식별, 인증, 실명확인 및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
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, 상품 배송 등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제공
이용자가 결제한 대금의 청구 및 수납
전자금융거래 및 통신 과금 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(미성년자 등)와 불량,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
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 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 확인
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알림 메일 발송
고객 불만 및 민원처리

2) 신규 서비스 개발 활용 및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통계자료로 활용합니다.
이용 빈도 파악 및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
신규 서비스 개발 및 통계학적 특성 분석
서비스의 유효성 확인, 접속빈도 파악,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자료 활용
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가.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
본 전자결제서비스 계약상의 권리, 의무의 이행
나.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
*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보존 기간 : 5 년
*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보존 기간 : 5 년
*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보존 기간 : 3 년
*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
보존 이유 :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
보존 기간 : 6 개월

4.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가. 파기절차
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 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나. 파기방법
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
※ 위의 개인정보 수집‧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온라인결제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자동등록방지문자 입력

자동등록방지문자


TOP